인제대학교
통합검색

상담프로그램


개인상담이란

  1. 상담은 주 1회, 약 50분 정해진 시간에 진행됩니다.
  2. 상담은 상담전문가와 함께 1:1로 진행됩니다.
  3. 상담 횟수는 개인의 상담목표에 따라 상담자와 함께 합의하여 결정됩니다.
  4. 상담내용은 비밀보장이 원칙이며, 본인의 동의 없이 외부에 누출되지 않습니다.

상담유형

학업 및 진로

학업에 집중하기가 어렵거나 시험 및 발표와 관련된 걱정과 불안이 생길 때 또는, 현재 전공에 적응하기 어렵거나 자신의 진로적성에 대해 더 탐색해보고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고자 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인관계

친구들과 어울리거나 관계를 맺는 것에 도움을 받고 싶을 때, 또는 현재 맺고 있는 관계에서 어려움이 느껴질 때 대인관계와 관련된 크고 작은 어려움에 대해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가족문제

가족 내 소외 및 불화, 특정 사건으로 인한 어려움을 겪을 때, 다양한 가족 내 문제로 도움받고 싶을 때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심리·정서

가벼운 우울, 불안, 분노부터 자해나 자살사고의 위기상황 등 심리·정서적인 어려움과 관련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성격문제

자신의 성격에 대해 이해하고 싶거나, 자신의 성격이 불만족스러운 경우 또는 좀 더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하고 싶을 때 상담을 통해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기타

개인의 가치관 또는 성과 관련된 궁금증이나 어려움, 정체감의 혼란 또는 성폭력 및 성희롱으로 인한 어려움 등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