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통합검색

상담프로그램


집단상담이란

집단상담은 비슷한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하나의 작은 집단으로 모여 다양한 주제에 대해 상호작용을 통해 서로 이해하고 모두의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긍정적인 대인관계 경험과 더불어 더욱 적응적이고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하는 데 필요한 기술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집단유형

자존감 향상 집단상담

‘나를 사랑하기’라는 부재 하에 나의 내면을 탐색(성격, 욕구, 강점, 스트레스 등)하며 자기이해 및 자기공감을 경험함으로써 현재와 미래의 과업수행에 큰 영향을 미치는 내적요소인 자존감 향상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대인관계 향상 집단상담

긍정적인 자아상(self-image)을 공고히 하고, 자신을 둘러싼 외부환경과 적극적이고 원만한 소통 및 연결된 삶을 살아가는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정서조절 집단상담

감정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자신의 감정뿐만 아니라 타인의 감정까지 이해하여, 적절하게 나의 감정을 표현하고 교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정서조절 코칭을 통해 내 감정의 주인이 되도록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동기강화 집단상담

자신에 대한 이해와 타인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자신의 가치관을 탐색하고 자신의 행복을 위한 미래 목표를 설정함으로써 적극적이고 주도적으로 자신의 삶을 살도록 동기를 강화하는데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이성관계 집단상담

청년기의 중요한 발달과업인 이성관계 증진을 위해 효율적이고 바람직한 이성관계 형성의 기술과 태도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눔으로 성숙한 이성관계 형성 및 자기효능감 증진에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진로탐색 집단상담

자신의 성향과 기질을 탐색하고 그에 맞는 자신의 강점과 재능을 발견함으로 자신이 원하는 구체적인 진로를 탐색하고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하여 구체적인 진로 설정 및 준비를 할 수 있는 자신감을 고취할 수 있습니다.

진로준비 집단상담

자신의 진로설정을 바탕으로 전공과 관련된 구체적인 진로준비를 할 수 있도록 그 방법을 함께 탐색함으로 대학생활과 진로준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