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통합검색

상담프로그램


또래상담 프로그램

또래상담이란? 비슷한 연령과 유사한 경험 및 가치관 등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이 또래상담자 양성교육을 통해 상담기술을 훈련받아 대인관계, 학업, 진로, 심리·정서 등의 문제로 힘들어하는 또래들에게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고민이나 문제해결을 위해 조력하고, 이들이 성장, 발달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대학생활에서 지지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또래상담자 양성교육
  1. 또래상담자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또래상담자 양성교육을 이수하여야 활동할 수 있습니다.
  2. 또래상담자 양성교육을 통해 공감적 대화와 배려를 배움으로써 소통하고 협력하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3. Friendship - 친구의 의미, 관계, 유형을 탐색하고 관계증진기술을 배웁니다.
  4. Counselorship - 친구의 고민을 공감하고 이해하며 기본 대화전략 등을 배웁니다.
  5. Leadership - 어려움 극복, 다양한 문제해결, 중재에 대한 전략을 배웁니다.
    • 신청방법: IU나비 시스템
    • 진행방법 : 대면 또는 비대면 상담

청춘콘서트 ‘나의 청춘이야기’ 강연 프로그램

같은 시대, 같은 고민을 하며 살아내는 청춘들의 이야기입니다. 평범하지만 결코 평범하지 않은 특별한 나와 우리들의 진솔한 청춘이야기를 나누는 공감과 소통, 도전과 열정의 장입니다.

  1. 공모전을 통하여 ‘나의 청춘이야기’를 공모하며, 당선작품은 청촌콘서트에서 본인이 직접 발표합니다.
  2. 신청방법: IU나비 시스템
  3. 진행방법 : 대면 또는 비대면 강연

동아리 활동 지원 프로그램

  1. 교내 동아리원을 대상으로 MBTI를 활용한 특강을 통해 자신과 다른 동아리원에 대해 이해해보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서로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통해 동아리원 간 관계 향상 및 더욱 원만하고 활발한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 신청방법 : IU나비 시스템
  4. 진행방법 : 대면 또는 비대면

* 학생주도프로그램과 특강의 경우 상시모집이 아니므로, 모집기간 내에만 신청가능합니다.